㈜인바디, 제1회 사내 해커톤 ‘인데브’ 진행
인바디
- ㈜인바디, 창립 이래 최초 사내 해커톤 개최.. 탄탄한 하드웨어, 9400만 개 이상 체성분 빅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디지털 사업 강화 나서
- 최근 2년 동안 IT 개발 관련 인력 규모 114% 확대.. 소프트웨어, 데이터
전문가 등 인력 육성
- 인바디, “사업 시작 이래 꾸준히 쌓아 온 체성분 빅데이터 진가 드러나기 시작할 것”
인바디가 하드웨어 기업을 넘어 소프트웨어까지 강화한
‘종합 헬스케어 플랫폼’으로 도약하기 위해 본격적인 기술력
강화에 나섰다.
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㈜인바디(각자대표 차기철, 이라미)가
제1회 사내 해커톤 ‘인데브(InDev)’를 진행했다고
9일 밝혔다.
해커톤은 해킹(Hachking)과
마라톤(marathon)의 합성어로, 소프트웨어 개발 및
기획자들이 팀을 구성해 제한된 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(프로토타입)을 선보이는 대회다. 인바디는 사내 첫 해커톤을 기업 및 브랜드 명인
‘인바디(InBody)’와 개발자를 뜻하는 ‘디벨로퍼(Developer)’를 조합한 ‘인데브(InDev)’로 명명했다.
제1회
인데브는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48시간 동안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바디 본사에서 진행됐다. 소프트웨어개발, 인프라개발, 데이터사이언스 팀 등 IT 개발 직무로 이루어진 10팀이 참가했다.
이번 대회는 인바디 앱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
서비스를 제시하고 구축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으며, 유저들에게 체성분 관리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더욱 고도화된
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구체화됐다. 특히, 인바디 클라우드에 쌓인 9400만 개 이상의 체성분 데이터를 기반으로
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헬스케어 서비스 창출에 중점을 뒀다.
해커톤 참여 직원들은 이미지 프로세싱, 영상처리, 머신러닝, Chat
GPT 등 신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출품작을 선보였다. 우승작은 임원 및 운영진 투표, 프로그램 완성도, 사업화 가능성,
테크닉, 참여도 및 팀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. 1등 팀에게는 총합 16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됐다.
인바디 직원들의 혁신 아이디어 중 우승은 인바디
앱 내에서 인플루언서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운영을 돕는 솔루션을 제안한 팀에게 돌아갔다. 이 외에도, 식단 입력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한 인바디 앱 사용성 강화, 개인
체성분 데이터를 활용한 캐릭터 생성 및 커뮤니티 활성화 솔루션을 제안한 팀 등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
한편, 인바디는
전 세계에서 쌓아 온 9400만 개 이상의 체성분 데이터와 탄탄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
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 인바디 앱의 사용성 강화는 물론,
가정, 회사, 학교, 피트니스 센터, 병원 등 언제 어디서든 인바디 장비를 통해 체성분을
측정하고 관리하며 건강한 삶을 설계할 수 있는 맞춤 솔루션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.
디지털 사업을 확장하는 만큼 개발 인력 규모 역시
확대되고 있다. 인바디에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개발, 데이터
분석 등의 관련 직무를 담당하는 임직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47%, 2년 만에 114% 이상 증가했다. 유망한 개발 인재들이 헬스케어 분야 개발 전문가로
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적인 채용 정책을 펼치고 있다.
인바디 최창은 부사장은 “인바디는 장기간 쌓아 올린 하드웨어 인지도와 체성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단단하게 디지털 사업을
추진해 나가며, 전 세계 모두가 나의 체성분을 바로 알고 더욱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
것을 목표로 한다”라며, “이번 사내 해커톤 등을 시작으로
인바디 창립 이래 꾸준히 쌓아 온 체성분 빅데이터의 진가가 드러나기 시작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 (끝)